해외연수 안내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에서는 비만대사수술 보험을 앞두고 개인 및 기관인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인인증을 위한 하나의 조건을 위해 작년과 올해 3월까지 3회에 걸쳐 비만대사수술 외과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 
하지만 연수강좌 참석만으로는 개인인증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며 비만대사 수술 경험 10례를 반드시 포함한 
복강경 위장관 수술 100례에 대한 수술자 또는 제1조수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혹여나 비만 수술에 대한 경험을 채우기 어려우신 분들께는 해외단기 연수를 통해 조건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개별적으로 해외 연수 기회를 마련하기 어려운 회원님들을 위해 해외 비만대사수술센터 두 곳과 연계를 하여 
회원님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개개인께 연수와 관련된 비용 지원을 해드려면 좋겠지만, 여건상 그렇게 해드리지 못합니다. 
다만 각 기관의 교육비(1000불)는 각기관에서 지원을 해주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다만 숙소와 비행편은 개별적으로 부담 하셔야 합니다. 
(대만의 경우 숙소지원까지 협의중이나 확실치 않아 염두해 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대만은 일정 목록에 나와있는 것과 같이 수요일 오전부터 토요일 점심까지로 워크숍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습니다. 
각 기간별로 최대한 5명까지 접수가 가능하여 이는 선착순으로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는 일정이 정확히 결정 되어 있지 않아 희망자 분들이 모이면 일정을 다시 협의 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연수강좌를 이수하신 모든 분들께서 개인인증을 완료하실 수 있도록 
학회에서 해외 연수 경험과 관련된 부분을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이주호 / 교육연수위원회 위원장 김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