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선생님을 제4회 서울 대장암 다학제 심포지엄에 초대합니다. 저희 심포지엄은 분당서울대병원 대장암센터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2016년 첫 번째 Seoul MDT Symposium for Colorectal Cancer를 개최하였고, 2019년에는 네 번째를 맞게 되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대장암에 대한 기초/임상연구의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영역입니다. 대장암의 치료는 아직도 최선의 선택이라고 쉽게 말할 수 없는 복잡한 상황이 존재하며, 자기의 개인분야를 넘어선 최신 지견과 다양한 경험를 토대로 심사숙고해야 겨우 해답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임상 과에 속하여 있지만, 현재 대장암 연구의 성과와 미래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하여 대장암의 진단, 치료 및 기초연구와 관련된 국내 최고의 연구자를 모시고 토론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전이성 대장암의 최신 지견, NGS와 면역학적 관점, 최근 대두되는 통합적인 종양학적 개념,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세션, 그리고 다학제 진료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논쟁점 등을 주요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부디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2019216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HIP) 4층 미래홀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장암센터장

강성범